8월 22일부터 시작한 스트리트 우먼 파이터2(이하 스우파2) 본방사수 하셨나요?
스우파1의 팬인 저는 스우파2까진 딱히 관심이 없었는데 화요일 밤 10시에 마침 엠넷 틀었다가 첫방송에 거의 두시간 순삭했습니다.
이번 스우파2의 MC는 지난번과 동일하게 강다니엘입니다. 심사위원은 모니카, 셔누이며 1화에는 마이크 송이란 댄서분이 나왔는데 이분은 스페셜 저지인듯합니다. 스페셜 저지 자리는 계속 바뀌는 것 같네요.
그럼 참여 크루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원밀리언 (1MILLION)
리아킴이 리더인 원밀리언. 에이미, 데비, 하리무, 레디, 도희 이렇게 팀을 이뤄 나왔습니다. 리아킴은 워낙 유명해서 많은분이 알고계실텐데요. 원밀리언도 많이 알고계시죠? K-POP 히트 안무 메이커로 불리며 세계적인 안무가인 리아킴이 이끄는 대한민국 네임드 크루입니다.
2. 베베 (BEBE)
요즘 K-POP 씬에서 가장 핫하다는 바다를 수장으로 러셔, 태터, 키마, 민아, 채채, 소원 이렇게 나왔네요. 다른 크루들 사이에서 평가는 이전에 제자들과 나와서 '아이키와 아이들'이라는 평이 있었던 아이키처럼 시즌 2의 아이키 팀(HOOK)이다 라는 이야기도 있었는데요. 결과는 훅이 2위를 차지했던 것 처럼 베베도 얕보면 안될 것 같습니다.
베베는 에스파의 안무를 많이 만들었고 MZ에게 사랑받는 현재 코레오를 장악한 한한 크루라고 합니다.
3. 딥앤댑 (DEEP N DAP)
리더인 미나명, 다우니, 쏠, 락커지, 미니팍, 제이제이, 구슬로 이뤄진 딥앤댑. 박재범, 마마무, 수지, 제시, 레드벨벳 등의 퍼포먼스를 책임지는 미나명이 주축인 팀. 미나명이 예전에 원밀리언에서 리아킴과 오래 함께하다가 안좋게 나와서 새로 만든 팀이라고 하는데 그래서인지 방송 내에서 원밀리언과 딥앤댑은 갈등이 무시무시합니다.. 예전에 홀리뱅의 허니제이와 코카앤버터의 리헤이의 갈등을 보는 느낌..
4. 레이디바운스 (LADY BOUNCE)
국내 최장수 15년차 여성 힙합 크루입니다. 놉이 리더이며 베씨, 나로, 비기, 카프리로 구성된 크루. 15년차인만큼 척하면 척인 그들만의 합이 장난이 아니겠지요
5. 마네퀸 (MANNEQUEEN)
펑키와이가 리더인 마네퀸에는 벅키, 왁씨, 레드릭, 윤지, 쎄라가 있으며 배틀 출전 횟수가 천 회가 넘는 등 배틀에 자신있는 크루이며 왁킹, 힙합, 크럼프, 코레오 등 다양한 장르 소화가능한 팀이라고 합니다.
6.울플러 (Wolf'Lo)
걸크러쉬 정통힙합을 보여줄 대한민국 대표 여성힙합댄서인 울플러는 베이비슬릭, 해치왱, 예니초, 미니, 초콜, 할로로 이루어진 팀입니다.
그리고 이번 스우파2가 스우파1과 다른점은 글로벌 팀이 두팀이 있다는 것인데요.
7. 잼리퍼블릭 (JAM REPUBLIC)
저스틴비버, 리한나, 제니퍼로페즈 등 전세계 셀럽들과 함께 한 엄청 유명한 크루라고 합니다. 리더인 커스틴과 링, 엠마, 오드리, 라트리스 이렇게 팀을 이뤄 나왔고 잼리퍼블릭은 팀명이라기보다는 YGX나 원밀리언처럼 에이전시인데 이번 프로그램 스우파2를 위해 만든 프로젝트성 크루라고합니다. 커스틴은 댄서들이 원데이클래스를 예약할 정도로 이미 커리어가 뛰어난분이라고 합니다. 1화에서는 맑눈광인의 오드리와 커스틴만 주목되었는데 더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8.츠바킬 (TSUBAKILL)
츠바킬은 일본 댄스크루로 일본 현직 댄서 중 서열 1위라고 합니다. 일본을 대표하는 안무가 아카넨이 리더로 나왔으며 레나, 미키, 사야카, 모모, 유메리로 이뤄진 크루. 아무로나미에, 기무라타쿠야 등 메이저 아티스트들의 전담댄서들이 모인 일본의 최고 어벤저스 크루라고 합니다.
스우파1처럼 전국민적으로 엄청난 돌풍을 몰고올지는 더 봐야 알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엠넷의 프로가 그러했듯이 유명세를 끌기엔 충분해보입니다.
댓글